롤 시즌9 바루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바루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바루스 룬, 아이템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바루스 룬, 아이템 공략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아무래도 생존이 너무 좋지못한 바루스라 상위 티어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지만 유성 바루스의 경우는 저티에서 아직 쉽게 할 수 있는 원딜 중 하나입니다. 메커니즘 자체도 워낙 쉽고 한방한방이 워낙 강한 바루스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 바루스 룬, 아이템 공략을 해볼까 합니다.

롤 시즌9 바루스 트렌드

롤 시즌9 바루스의 트렌드를 보면 좀 처참하긴 합니다. 하지만이 저 트렌드는 상위 구간이기 때문에 낮은 거지 저 티에서는 충분히 먹힙니다. 라인전 자체도 엄청나게 강한고 기본 딜자체도 강한 바루스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뚜벅이라는 거죠. 원딜은 생존이 생명인데 생존기가 하나도 없고 스킬자체고 다 공격형인지라 갱킹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궁극기로 생존해야 할 판이죠. 

그래서 점멸과 회복이 없을 땐 섣불리 강한 푸시는 금물입니다. 현재 바루스의 위치는 전체 원딜 18 챔피언 중 17위로 정말 약합니다. 픽률, 승률 모두 힘든 위치랍니다. 시간대별 승률을 봐도 초반 중반 후반 모두 강한부분이 없습니다. 롤 챔스에서 팀플레이 할때나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만 일반적인 솔랭에서는 너무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티어 구간 유성 바루스의 경우는 30분까지는 강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롤 시즌9 바루스 소환사 주문, 스킬 빌드

롤 시즌9 바루스의 소환사 주문은 점멸과 힐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생존기가 없어 점멸과 회복의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바루스입니다. 그러니 꼭 시간 체크를 하시고 라인전을 하셔야 합니다.

 

스킬 빌드는 Q > W > E 순으로 찍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루스의 경우 W스킬 에서 중첩이 3 스택까지 쌓이는데 이때 Q스킬이나 E스킬을 사용하면 엄청난 딜링이 가능하니 이 부분 신경 쓰시면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특히나 W스킬 사용 후 Q스킬을 사용 시에 상대 잃은 체력대비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상대 체력이 거의 없을 때 쓰시는 게 중요합니다.

 

롤 시즌9 바루스 아이템

롤 시즌9 바루스 아이템 부분입니다. 일반 치속 바루스의 경우는 몰락한 왕의 검 - 구인수 - 루난의 허리케인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은 유성 바루스! 유성 바루스의 경우에는 요무무 - 드락사르 - 발의 끝자락 빌드로 가주시면 됩니다. 유성 바루스의 단점은 분명 있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롤 시즌9 특성상 워낙 게임이 빨리 끝나기 때문에 30분 안까지 극상의 딜이 나오는 유성 바루스의 경우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 자체도 워낙 쉽고 강하기 때문에 30분 안에 정말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9 바루스 룬

마지막으로 롤 시즌9 바루스 룬 부분입니다. 치속의 경우는 치명적 속도 - 승전보 - 민첩함 - 최후의 일격으로 찍고 보조룬은 영감이나 마법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성 바루스 룬은 마법의 유성을 들고 마나 순환 팔찌 - 깨달음 - 주문작렬을 들어주시고 보조룬은 영감을 들어주시면 되는데 영감을 가실 경우는 마법의 신발 - 비스킷 배달을 가주시면 됩니다. 이번 패치로 비스킷 배달이 너프를 당하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사용하는 데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팁이 있다면 초반에는 유성 쿨타임과 마나 순환 팔찌 쿨타임이 돌아올 때 스킬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초반 마나 소모량이 심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가 쿨이 돌아올 때 사용하셔야 어느 정도 유지가 됩니다. 또 E스킬 판정이 너무 좋기 때문에 초반엔 E스킬을 잘 활용 하시는 게 편하실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