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 카이사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카이사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카이사 룬, 아이템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너프로 조금 주춤해진 롤 시즌9 카이사 룬, 아이템 공략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이번 9.18패치에서 E스킬을 너프당한 카이사 인대요. 하지만 E스킬의 공속너프라 유튜버들이나 프로들은 큰 영향이 없다는 반응입니다. 그래서 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그럼 롤 시즌9 카이사 룬, 아이템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롤 시즌9 카이사 트렌드

유명 게임유저분들이 아직은 할만하다고는 하지만 확실히 9.18패치로 와서 카이사의 힘이 빠진 건 사실입니다. 승률을 보시면 전체 최하위권에 있습니다. 그런데도 아직 픽률은 1위. 아무래도 원딜의 생명인 생존!! 생존 스킬을 2개나 가지고 있다 보니 꾸준히 사랑받고 있나 봅니다. 게임 시간대별 승률을 봐서도 전체적으로 힘이 많이 빠지는 게 보이는 데요. 그래도 아직까진 할만한 카이사 입니다.

 

 

롤 시즌9 카이사 소환사 주분, 스킬 빌드

카이사의 소환사 주문은 다른 원딜과 같이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아군 서포터가 쉴드가 회복이 있다거나 상대 조합이 cc기가 많은 조합이라면 정화도 나쁘지 않지만 그래도 회복을 추천해 드립니다.

 

카이사 스킬빌드는 Q > E > W 순으로 가주시면 되는데 만약 AP카이사를 하시겠다면 Q > W > E 순으로 마스터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약간의 팁이라면 평타 사거리와 Q의 사거리가 같습니다. 그래서 초반 라인 교전 시 평타가 때려질 때 같이 Q스킬을 써주시면 상당히 효율적일 겁니다. Q스킬 진화가 됐다면 더욱 강력하게 라인 푸시를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이번 패치로 E스킬 공속 60%에서 40%로 너프당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왜 그렇게 영향을 주지 않으냐면 애당초 E스키을 마스터할 때쯤이면 이미 공속이 올라갈 대로 올라간 상태이기 때문에 게임에 큰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카이사를 많이 하시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 팁이 있다면 초보자분들은 W스킬을 남발하는 경향이 있는데 W스킬을 최대한 아끼셔야 합니다. W스킬을 맞추고 못 맞추고 차이의 딜량은 어마 무시 합니다. 그래서 아군 CC를 맞았거나 거리가 상당히 가까운 상태일 때 W스킬을 쓰시길 권합니다.

 

 

시즌9 카이사 아이템

이번 카이사 아이템은 전 패치 때와 같게 가주시면 됩니다. 첫 아이템은 웬만하면 도란 검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Q스킬 진화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하지만 상대 라인 전이 너무 강하다면 도란 방패도 나무지 않습니다. 그 뒤 무난한 성장을 원한다면 마나 무네 - 구인수 - 루난(AP카이사는 내셔의 이빨) 초반 라인 전을 이겼다면 첫 코어 아이템을 폭풍 갈퀴로 가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9 카이사 룬

롤 시즌9 카이사 룬부분 입니다. 카이사의 경우 집공룬과 아주 잘 어울리는데 카이사 패시브 추가딜과 집공 추가딜이 같이 들어가면서 엄청난 딜이 나옵니다. 그리고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W스킬이 패시브 2 스택을 쌓기 때문에 딜교시 W를 맞추느냐 못 맞추느냐에 따라 상황이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혹시나 W를 못 맞췄다면 딜교를 하지 마세요. 

 

집공을 들고 두 번째는 승전보 - 핏빛 길 or 민첩함 -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대게 핏빛 길을 많이 들긴 하지만 프로선수들의 경우 민첩함도 많이 듭니다. 공격속도에 중점을 두시는 분은 민첩함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보조룬은 영감의 마법의 신발 - 비스킷 배달, 또는 마법의 절대 집중 - 폭풍의 결집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영감의 너프로 요즘 마법으로 가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 영감도 충분히 좋습니다. 초보분들이나 라인전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은 영감으로 가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롤 시즌9 카이사 룬, 아이템 공략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챔피언 공략도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미스포츈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진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케이틀린 룬, 아이템 공략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