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 합니다. 카이사, 이즈리얼 챔피언이 너프를 당하면서 간접적으로 1티어가 돼버린 징크스! 뚜벅이가 1티어가 되는 건 드문 현상이지만 그만큼 좋은 부분이 많기에 1터가 됐겠죠!? 그럼 롤 시즌9 징크스 룬과 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1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2

롤 시즌9 징크스 트렌드

우선 이번 롤 시즌9 징크스의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당당히 원딜 챔피언 1티어의 자리에 있는 징크스는 승률이 전체 2위!! 무려 53%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픽률 또한 20.53%로 원딜 전체 4위!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뚜벅이 원딜 챔피언이 이렇게 사랑받기 힘든데 직, 간접적으로 버프 받은 징크스의 입지가 아주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시간대별 승률을 봐도 처음부터 끝까지 약한 면이 없는 징크스입니다. 초반에 아군 정글러가 조금만 봐준다면 캐리 해버리는 징크스입니다.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3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4

롤 시즌9 징크스 소환사 주문, 스킬 빌드

이번 롤 시즌9 징크스 소환사 주문은 다른 원딜과 마찬가지로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아군 서포터가 소라카라든지 상대 팀 조합이 cc기가 많은 조합이라면 정화를 들어주셔도 무방합니다. 

 

징크스 스킬빌드는 Q스킬(휘릭휘릭!)을 먼저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Q스킬은 평캔이 가능하므로 많이 연습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징크스의 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그만큼 딜량 차이, 킬로 이어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유념해주세요. 그리고 W스킬(빠직!)을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W스킬을 잘 맞추는 방법으로는 부시에서 쓰는 방법과 앞에 막고 있는 미니언을 죽이자마자 바로 W스킬을 사용해주시면 생각보다 잘 맞으니 알아두세요.

 

Q > W >E

 

그리고 마지막으로 E스킬 마스터입니다. 징크스의 유일한 생존수단이 E스킬(와작와작 뻥!) 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E스킬 판정이 너무 구리기 때문에 미리 쓴다는 느낌으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아군 CC기와 연계를 잘해주셔야 하는데 연계가 잘 된다면 킬로 이어지는 길이니 꼭 연습해두세요.

 

그리고 궁극기는 상대 챔피언 체력이 1/3 남았을 때 사용해주시면 거의 킬을 먹을 수 있습니다.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5

롤 시즌9 징크스 아이템

이번 롤 시즌9 징크스 아이템은 무한의 대검 - 고속 연사포 - 루난의 허리케인으로 가시면 됩니다. 루난의 허리케을 2코어로 가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개인적으로 고속 연사포를 저는 추천해 드립니다. 사거리 35% 증가는 Q스킬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특히 위치선정을 어려워하는 초보자분들은 고속 연사포의 도움을 톡톡히 볼 수 있을 겁니다.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6

롤 시즌9 징크스 룬

이번 롤 시즌9 징크스 룬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정밀의 치명적 속도, 정밀의 기민한 발놀림 이 두 가지 입니다. 저는 둘 다 징크스에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롤 시즌9 특성상 교전이 워낙 많이 일어나는 상황에서 징크스에게 치명적 속도가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봇 라인전이 힘들 것 같거나 아군 서포터가 탱커형이나 살려주는 기능이 없다면 기민한 발놀림도 충분히 좋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승전보 - 핏빛 길 - 최후의 일격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징크스 보조 룬도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영감의 마법의 신발, 비스킷 배달과 마법의 절대 집중과 폭풍의 결집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좀 더 안전한 빌드를 원하시면 영감으로 가주시면 되고 공격적으로 가고 싶다면 마법 빌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번 패치로 영감의 마법의 신발과 비스킷 배달 둘 다 너프를 당해 효율 면에서 조금 떨어졌지만 그래도 아직 쓸만한 건 사실입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이었습니다.

 

다른 챔피언 공략도 있으니 구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롤 시즌9 미스포츈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진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케이틀린 룬, 아이템 공략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