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을 해볼까 합니다. 시즌9에서는 힘을 전혀못쓰는 챔피언 중 하나가 코그모가 아닐까합니다. 아무래도 이번 시즌은 게임이 워낙 빠르게 흘러가다 보니 코그모가 힘을 발휘하는 후반이 오기도 전에 게임이 끝나버려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 뚜벅이라는 치명적인 단점도 있겠죠. 하지만 초반에 조금만 신경써줘서 코그모를 키운다면 엄청난 캐리를 하는 챔피언 중 하나가 아닐까합니다. 거의 베인급 캐리력을 보여주죠. 오늘은 이 코그모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합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1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2

롤 시즌9 코그모 트렌드

롤 시즌9 코그모 트렌드를 보시겠습니다. 확실히 전체 승률을 봐도 많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픽률도 많이 떨어지죠. 다른 챔피언들보다 화려한 모습이 떨어지는 코그모라 그런 게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시간대별 승률을 보시면 극 초반과 극 후반에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코그모가 뚜벅이라 그렇지 초반 라인전은 강력한 편입니다. 이점을 잘 살려 초반 라인전을 우위에 둔다면 후반에 분명 캐래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3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4

롤 시즌9 코그모 소환사 주문, 스킬 빌드

롤 시즌9 코그모 소환사 주문은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생존기가 없는 코그모이기 때문에 점멸과 회복 쿨타임 체크는 필수입니다. 아무리 라인전에 우위에 있다고 하더라도 점멸과 힐이 없을 때는 푸시를 하시면 안 됩니다. (단, 아군 정글러가 봐주고 있을 땐 제외) 

 

그리고 스킬빌드는 W > Q > E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코그모의 주 핵심딜은 W스킬에서 나오는데 W스킬이 쿨타임일때는 교전을 피해 주세요. 이 W가 없을 땐 다른 원딜보다 약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E스킬을 먼저 맞춰주시고 그다음 Q스킬을 맞추고 W딜링을 하시면 됩니다. 단순한 메커니즘이죠. 하지만 Q와 E스킬을 굳이 안 맞았다고 해서 딜교를 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W스킬만 있으면 탱커도 녹이는 코그모 입니다. 그러니 W스킬만 있다면 강력하게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6

롤 시즌9 코그모 아이템

롤 시즌9 코그모 아이템 부분입니다. 코그모는 생존기가 없기때문에 초반 갱킹에 상당히 노출되는 원딜러입니다. 그렇다고 케이틀린처럼 사거리가 있어 멀리서 견제를 하는 스타일도 아니라 갱킹에 상당히 취약하죠. 그리고 W스킬만 있으면 굳이 공격력을 올릴 필요는 없어 초반에 도란방패도 나쁘지 않습니다. 1순위는 도란검이지만 상대 라인전이 강력하다면 도란방패도 괜찮습니다. 코어아이템 순서는 몰락한 왕의검 - 구인수 - 루난의 허리케인 코스가 가장 무난한 코스입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3코에 암살자가 많은경우 유령무희, 마법형 챔피언이 많을 경우 마법사의 최후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의 경우는 상황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7

롤 시즌9 코그모 룬

마지막으로 롤 시즌9 코그모 룬 부분입니다. 코그모는 W스킬이 활성화 돼 있을 때 최대한 많은 타격을 해야 딜이 나오는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정밀의 치명적 속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챔피언입니다. 치명적 속도 - 승전보 - 핏빛 길 - 최후의 일격 순으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조룬은 영감의 마법의 신발 - 비스킷 배달을 찍어 안전한 라인전을 유도하시면 되겠습니다. 중반부가 약한 면이 있는 코그모이기때문에 서포터의 역할도 상당히 비중이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지켜주는 서포터를 유도하시는 게 좋습니다. 강력한 딜교가 가능한 서포터는 룰루와 호흡이 잘 맞고 그 외에 탱커형 서포터가 잘 어울리는 코그모 입니다.

 

이상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이었습니다.

 

 

다른 롤 챔피언 공략 포스팅도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롤 시즌9 베인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바루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애쉬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카이사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미스포츈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진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케이틀린 룬, 아이템 공략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