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 케이틀린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케이틀린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케이틀린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원딜! 사거리왕 원딜! 케이틀린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입문자들에게 딱 좋은 케이틀린!! 현재 이즈리얼, 시비르, 자야가 너프를 먹으면서 간접적으로 버프를 받은상태로 2티어까지 올라와있는 챔피언인데요. 가랑비에 비 젓듯이 계속 버프도 받아온 케이틀린 입니다. 지금 하기 딱 좋은 시기죠! 그럼 케이틀린 공략을 해볼까 합니다.

롤 시즌9 케이틀린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케이틀린 트렌드

롤 시즌9 케이틀린 트렌드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직,간접적으로 버프를 받은 케이틀린은 현재 18개의 챔피언 중 승률 5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 전까지만 해도 전혀 힘을 못 쓰고 있던 케이틀린이 패치 후 빠르게 상승했습니다. 아무래도 1티어 챔피언들의 너프 그리고 케이틀린 버프, 무한의 대검과 정수 약탈자의 백롤의 영향이 컸겠죠. 하지만 케이틀린의 특성상 중반부가 약한 건 어쩔 수 없으니 이 부분만 신경 써주신다면 초보자들도 무난하게 할 수 있는 캐릭터가 아닐까 합니다.

롤 시즌9 케이틀린 소환사의 주문
롤 시즌9 케이틀린 스킬 빌드

롤 시즌9 케이틀린 스펠, 스킬 빌드

우선 소환사의 주문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원딜은 고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가 cc가 정말 많은 경우에는 정화도 나쁘지 않지만 그래도 점멸과 회복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음은 롤 시즌9 케이틀린 스킬빌드 입니다. Q > W > E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케이틀린은 정말 긴 사거리가 있지만 그대신 뚜벅이라는 점이 엄청나게 큰 약점이죠. 원딜의 생명은 생존인데 이런 생존기가 없다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그러므로 플레이할 때에는 항상 정글의 동선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케이틀린의 플레이 성향상 지속적은 푸시를 해줘야 하기때문에 정글 갱에 취약합니다. 생존기도 없으니 더 그렇겠죠? 그래서 푸시를 할때에는 아군 정글을 부르시거나 E스킬을 최대한 아끼시고 도주할 때에 이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아군 서포터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푸시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군 서포터가 생존을 시켜줄 수 있는 서포터라면 다행이지만 딜성향 서포터라는 더 조심하셔야겠죠? 이 부분들만 조금 신경 써주신다면 쉽게 플레이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롤 시즌9 케이틀린 아이템

롤 시즌9 케이틀린 아이템

첫 아이템은 도란 검으로 가주시면 되는데 아군서포터가 지켜주지 못하는 성향이거나 상대 푸시가 강하다면 도란 방패를 들어주세요. 그리고 첫 아이템은 무한의 대검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케이틀린 패시브는 100% 치명타가 붙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무한의 대검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1코어는 무한의 대검을 가주시면 됩니다.

2코어 아이템은 고속연사포나, 정수 약탈자를 가주시면 됩니다. 이번 패치 후 깡딜 케이틀린이 인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회에서도 무한의 대검, 정수 약탈자 빌드가 자주 나오죠. 빠른 공속을 원하신다면 고속연사포를 딜과 무난한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정수 약탈자를 가주시면 됩니다.

3코어는 위에서 말한 2코어 아이템을 보시고 가주시면 됩니다. 무한의 대검 - 정수 약탈자 - 고속연사포, 무한의 대검 - 고속연사포 - 정수 약탈자 이런 식입니다.

안 그래도 엄청나게 긴 사거리에 고속연사포에 3코어까지 맞춰진 상태라면 멀리서 때리는 한방한방이 대포급입니다. 3코어부터는 케이틀린 시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9 케이틀린 룬

롤 시즌9 케이틀린 룬

룬은 정밀 + 영감, 정밀 + 마법 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정밀 + 마법 매타가 유행입니다. 일단 비스킷 너프가 크고 마법의 절대 집중, 폭풍의 결집 딜이 무시무시 하기때문이죠. 무한의 대검, 정수 약탈자 빌드에 절대집중, 폭풍의 결집 룬의 딜량은 엄청납니다. 하지만 초보자거나 안전한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영감에서 마법의 신발과 비스킷 배달을 추천해 드립니다. 뭘 들어도 개인 취향이니 고민하지 마세요.

메인 룬은 정밀의 기민한 발놀림으로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시고 공속이 답답하신 분들은 민첩함을 드시고 안전함을 원하시면 핏빛 길을 가주시면 됩니다.

 

이상 롤 시즌9 케이틀린 룬, 아이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