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 세나 룬, 아이템 공략(원딜)

롤 시즌9 세나 룬, 아이템 공략(원딜)

롤 시즌9 세나 룬, 아이템 공략(원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롤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시즌9 세나 입니다. 원래 서포터형 챔피언으로 출시되었으나 워낙 성능이 좋아 탑, 미드, 원딜 까지 다 가능한 세나입니다. 특히나 원딜로 해보니 생각보다 엄청나게 괜찮아 보여 이렇게 소개합니다. 뚜벅이라는 점이 정말 아쉽기는 하지만 그 외적으로 글로벌 궁극기, 라인 유지력 등 웬만한 원딜형 챔피언보다 좋은 세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9 세나 트랜드

아직 출시된지 얼마 안 된 세나여서 정확한 데이터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이미 프로선수나 많은 유튜버들로부터 상당히 호평을 받는 세나입니다. 특히나 기본 패시브로 얻는 효과가 엄청납니다. 사거리, 피흡, 치명타까지 시간만 지나면 자동으로 늘어나는 사기적인 패시브입니다. 수치를 봐도 아시겠지만 40분 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높은 승률은 아니지만 40분만 넘으면 그냥 1위입니다. 40분대가 되면 못 커도 사거리가 케이틀린 이상, 치명타 최소 50% 이상, 피흡도 가능하고 아군에게 힐도 가능, 궁극기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기도 하고 아군에게 실드도 제공. 정말 어마무시한 능력 아니겠습니까?

롤 시즌9 소환사 주문

원딜로 간다면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유지력이 엄청 좋은편이긴 하나 그래도 생존기가 없기 때문에 점멸과 회복은 필수 입니다. 그나마 있는 E스킬이 생존기능을 하기는 하지만 이즈리얼만큼의 효율은 안되기 때문에 점멸, 회복을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롤 시즌9 세나 스킬 빌드

추천 스킬 빌드는 Q > W > E 순서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Q스킬이 공격도 가능하지만 생명력 흡수, 아군 힐까지 가능합니다. 루시안의 Q와 비슷하지만 사거리는 더 길어 맞추기도 엄청나게 쉽습니다. 그리고 포탑, 와드에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거리가 안돼서 못할 경우 미니언이나 와드를 통해 막타가 가능합니다. 

 

그다음으로 W스킬입니다. W스킬도 마찬가지로 엄청난 사거리를 가졌지만 속도가 느려서 멀리 있으면 안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웬만하면 근처에서 사용하시는 추천해 드립니다. W스킬을 맞은 대상 주변으로 속박할 수 있는데 한타교전이나 처음 시작 시 인베용으로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E스킬 인데 E스킬 사용 시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아군에게도 은신효과와 이동속도 증가가 가능해집니다. 상대방이 선택이 불가하지만 스킬은 맞습니다. 일반적인 타격 방법은 평타 - Q스킬 - 평타 단순한 빌드입니다. 

 

그리고 궁기기는 글로벌 궁극기로 상당히 넓은 반경으로 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간 부분만 딜이 적용되고 나머지 부분은 아군에게 실드를 적용합니다. 세나의 스킬 전부 어시스트가 적용됩니다. 이런 점을 이용해 안 되겠다 싶으면 E스킬이라도 미리 써놓고 아군에게 은신효과만 줘도 어시를 먹을 수 있으니 잘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9 세나 아이템

직접 해본 세나의 아이템은 방관과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아이템도 비교적 저렴한 편이라 초중반 약한 구간을 조금이나마 버틸 수 있고 드락사르나 요무무나 둘다 세나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는 점도 방관코스로 가는 이유입니다. E스킬 이후 들어가는 딜은 드락사르 효과로 이득을 보고 생존기가 없고 이속이 느린 점을 요무무로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마나무네를 추천드리는데 생각보다 세나의 스킬들이 마나소모량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마나무네를 통해 빠른 마나 수급과 이후 마나무네 업그레이드를해 데미지도 챙겨먹을 수 있죠. 마나무네 - 드락사르 - 요무무 순으로 코어 아이템을 맞추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9 세나 룬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세나의 룬은 도벽입니다. 조만간 사라지는 도벽이라 너무 아쉬울 따름입니다. 또 이 도벽이 세나와 너무 잘 맞는데 사라지다니…. 세나의 Q스킬 판정이 너무 좋아 도벽 모으기가 엄청나게 쉽습니다. 해본 체감은 이즈리얼, 미포 이상의 느낌입니다. 중반부가 약한 세나에게 도벽은 이런 타이밍을 확실히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도벽 다음으로는 마법의 신발 - 비스킷 배달 - 우주적 통찰력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주 스킬 Q가 생각보다 쿨타임이 길어 우주적 통찰력을 찍어줍니다. 물론 평타시 대기시간이 줄기는 하지만 그래도 긴 건 사실! 보조룬으로는 정밀의 침착과 핏빛 길을 찍어줍니다. 승전보나 과다치유를 사용해봤지만 들어가서 싸우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오히려 마나 수급이 좋은 침착 효율이 좋습니다.

 

이상 롤 시즌9 세나 룬, 아이템 공략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른 포스팅도 많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롤 시즌9 트리스타나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블라디미르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판테온 룬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베인 룬, 아이템 공략


 

동원샘물 미네마인,...베베숲 저자극 센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