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을 해볼까 합니다. 너프이후로 티어가 급하락했다 다시 벨런스패치로 2티어까지 올라온 루시안인데요. 초반 엄청난 화력을 자랑하는 루시안은 요즘처럼 빨리 게임이 끝나는 상황에 딱 어울리는 챔피언입니다. 조금만 연습하면 엄청난 화력이 나오는 루시안! 그럼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1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2

롤 시즌9 루시안 트렌드

롤 시즌9 루시안의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확실히 도주(생존)능력이 있는 루시안은 높은 픽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승률은 전체적으로 낮은 편에 속하는 데요. 아무래도 저번 패치 때 너프의 영향이 크지 않나 싶습니다. 밸런스 패치를 했지만 예전의 위용보단 많이 약한 모습인 건 사실입니다. 시간대별 승률을 보시면 확실히 초반에 강한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원딜 전체 챔피언 중에서는 약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생존기도 있고 엄청난 DPS를 자랑하는 루시안! 매력 있는 챔피언인건 확실합니다.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3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4

롤 시즌9 루시안 소환사 주문, 스킬빌드

롤 시즌9 루시안의 소환사 주문은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딜의 생명은 머다? 생존이다! 아무리 생존기가 있다곤 하나 점멸과 회복은 꼭 들어주셔야 합니다.

루시안 스킬빌드는 Q > E > W 순으로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루시안은 스킬콤보가 중요한데 여러 가지 콤보가 있습니다. 평 - E - 평 - 평 - Q - 평 - 평 - W - 평 - 평 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쉬운콤보입니다. 하지만 E스킬을 먼저 사용하는 건 아무래도 도주에 문제가 생기므로 개인적으로는 평 - W - 평 - 평 - Q - 평 - 평 - E - 평 - 평 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콤보는 선택하시면 되는데 중요한 건 스킬 사용 후 꼭 평타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초반엔 스킬을 E - Q - 평- 평 이런 식으로 평타를 놓치는 경우가 많으니 이 부분을 연습해주셔야 합니다.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6

롤 시즌9 루시안 아이템

롤 시즌9 루시안 아이템 부분입니다. 정수 약탈자가 백롤과 버프를 받으면서 요즘 떠오르는 대세 아이템이 됐습니다. 루시안 역시 이 부분에 영향을 받아 템트리가 조금 달라졌는데 일반적으로 몰락한 왕의 검(정수약탈자) - 무한의 대검 - 고속연사포 의 템트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W스킬의 마나 소모량 증가 너프로 약해진 초반을 정수 약탈자로 마나 수급과 평딜, 치명타까지 챙길 수 있어 루시안에게 최적화된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5

롤 시즌9 루시안 룬

롤 시즌9 루시안의 룬은 고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메인 룬은 꼭 집중공격 룬을 들어주세요. 평타기반의 루시안은 평타 한 대 한 대가 엄청나게 강하고 스킬구조상 2타를 빠르게 넣을 수 있어 집중공격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챔피언입니다. 집중공격 - 승전보 - 민첩함(핏빛 길) - 최후의 일격 순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핏빛 길과 민첩함은 상황에 따라선 택해주시면 되는데 상대봇듀오가 라인전이 강한 조합이라면 핏빛 길을 어느 정도 할만한 상대라면 민첩함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조룬은 마법과 영감으로 나뉘게 됩니다. 패치 전에만 해도 영감이 거의 고정이었지만 패치 후 영감이 너프된 후로는 마법으로 많이 가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진 영감이 할만하기 때문에 안전한 라인전을 원하신다면 영감의 마법의 신발 - 비스킷 배달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법룬으로 가신다면 절대 집중(마나 순환 팔찌) - 폭풍의 결집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코어를 정수 약탈자로 가시겠다면 절대 집중을, 정수 약탈자를 안 가실 경우 마나 순환 팔찌를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챔피언 공략도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베인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바루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애쉬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카이사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징크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미스포츈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진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케이틀린 룬, 아이템 공략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