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9 트리스타나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트리스타나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트리스타나 룬, 아이템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트리스타나 룬, 아이템 공략을 해볼까 합니다. 여러모로 상당히 좋은 점이 많은 트리스타나 이지만 난이도와 라인관리가 안 된다는 단점 때문에 외면당하는 트리스타나 입니다. 하지만 바텀 듀오 조합이나 탱커형 서포터와는 정말 궁합이 잘맞는 트리스타는 아는 지인과 함께 티어올리기엔 제격인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 롤 시즌9 트리스타나의 룬, 아이템 등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롤 시즌9 트리스타나 트렌드

현재 롤 시즌9 트리스타나의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승률은 49.28%로 원딜 챔피언 18개 중 15위 속해있는 트리스타나는 5티어에 위치해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상위구간에서 라인관리가 안된다는 건 정말 치명적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티어와 승률이 많이 떨지는 게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하위 구간에서는 라인관리에 크게 중점을 두지 않다 보니 트리스타나가 먹히죠! 특히 듀오로 한다면 트리스타나만큼 좋은 챔피언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아군 서포터가 cc기만 넣어주면 거의 필킬이 가능한 트리트사이기 때문이죠! 여하튼. 픽률 또한 2.36%로 상당히 저조한 편에 있는 트리스타인데요. 그래도 시간대별 승률을 보시면 초반 25분까지는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뒤 조금 약한 면을 보이다 극 후반으로 가면 다시 강해지는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롤 시즌9 트리스타나 소환사 주문, 추천 스킬 빌드

이번 롤 시즌9 트리스타나의 소환사 주문은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생존스킬이 있지만 그래도 점멸을 필수! 특히 점멸이 쿨타임일 경우에는 W스킬을 꼭 아껴주시길 바랍니다.

 

트리스타나 스킬빌드는 E > Q > W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트리스타나의 원콤의 주 딜이 바로 E스킬입니다. 당연 E스킬 먼저 마스터해주시고, 그 뒤 공속효과가 있는 Q스킬을 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스킬은 킬이나 어시스트를 할 경우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제일 마지막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초반 화력 면만 보면 원딜 중 최고의 DPS를 자랑하는 트리스타나 입니다. 아군 서포터가 CC기를 맞히면 최소 2/3 체력은 날려버릴 수 있는 트리스타나죠!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듯 E스킬이 없다면 그냥 평범한 원딜일 뿐입니다. 그러니 E스킬을 미니언 먹는데 쉽게 낭비하지 마시고 킬 각을 위해 최대한 아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약간의 팁이 있다면 W스킬을 쓰면서 보통 E스킬을 사용하실 텐데, W스킬 사용과 동시에 Q스킬을 먼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E스킬이 더 자연스럽게 나가게 되니 꼭 Q를 먼저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롤 시즌9 트리스타나 아이템

이번 롤 시즌9 트리스타나의 첫 아이템은 웬만하면 도란 검을 추천해 드립니다. 라인을 무지막지 밀어버리는 트리스타나의 특징 때문에 좋든 싫든 라인전이 강하게 돼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란 검을 먼저 가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그 후 코어아이템은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1코어 아이템을 무한의 대검을 가느냐 아니면 몰락한 왕의 검을 가느냐로 나뉘게 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몰락한 왕의 검을 추천해 드립니다. 더욱 안전한 라인전을 운영할 수 있으며, 몰락한 왕의 검에 있는 패시브를 이용해 E스킬을 터트리기가 더 효과적입니다. 

 

천상계가 아닌 우리 손은 어떻게든 한 대 더 때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공속옵션도 있고 피흡도 있으면서 상대 이속까지 뺏어버리는 몰락한 왕의 검을 추천해 드립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주 메인 딜은 E스킬을 터트리느냐 못 터트리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전 몰락한 왕의 검에 한 표 더 주겠습니다. 그 뒤는 치명타 트리를 가주시면 되는데 무한의 대검, 고속연사포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 - 무한의 대검 - 고속연사포순 입니다.

 

 

롤 시즌9 트리스타나 룬

마지막으로 롤 시즌9 트리스타나 룬 부분입니다. 한때 칼날 비 트리스타나가 유행하긴 했지만 뭐니뭐니해도 트리스타나는 집공이 최고입니다. 집공의 3타 추가딜과 약점 노출 액티브가 발동되며, 그 후 1대 더 타격 시 E스킬이 터지게 되므로 최상의 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집공을 추천해 드리며 다음으로는 승전보 - 핏빛 길 or 민첩함 - 최후의 일격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핏빛 길과 민첩함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템 트리에 따라 달라질 수도, 상대 조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조룬은 마법과 영감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더욱 안전한 라인전을 위해서는 영감의 마법의 신발 - 비스킷 배달을 가주시면 되겠고, 강력한 화력을 원하시라면 마법의 절대 집중 - 폭풍의 결집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보자 분들은 영감으로 가셔서 안전하게 라인전을 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롤 시즌9 트리스타나 룬, 아이템 공략이였습니다.

 

다른 롤 챔피언 공략도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롤 시즌9 블라디미르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판테온 룬

롤 시즌9 루시안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코그모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베인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바루스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애쉬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카이사 룬, 아이템 공략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