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풀체인지

카니발 풀체인지

카니발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요즘 일이 너무 바빠 정신없는 구루구루입니다. 자! 오랜만에 제가 가져온 소식은 바로 카니발! 대한민국에서 미니밴 하면 카니발 아니겠습니까? 이 카니발이 2014년 3세대 출시 후 7년 만에 풀체인지로 우리에게 온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분이 기대가 크겠습니까?? 그래서 오늘 특별히 카니발 풀체인지 소식을 가져온 데요. 카니발 풀체인지의 프로젝트명은 KA4! DL3 K5 기반으로 추실 예정 중이라고 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KA4는 내년 3분기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 데요. 출시 예정 중인 카니발 풀체인지의 디자인, 예상도,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

우선 카니발 풀체인지의 제원부터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의 달라진 점은 바로 사륜구동 모델이 등장한다는 건데요. 아직 카더라 통신이긴 하지만 사륜구동 적용을 염두에 둬서 3세대 플랫폼을 사용, 개발되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새로운 엔진이 적용된다는 소식인데요. 현행 카니발은 2.2L 디젤, 3.3L 가솔린 모델이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 예정인 카니발 풀체인지는 세타3 2.5L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엔진이 추가된다는 소식이 있고, 여기서 하이브리드와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

그 외에도 지속해서 지적받았던 내장재가 개선되고, 디지털 계기반, 반자율 주행 시스템 등 최신 첨단 편의, 안전 시스템이 장착된다고 합니다.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는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디자인

(좌)카니발 풀체인지, (우)현행 카니발

2020년 기아에서 출시되는 모든 차들은 보면 기아의 상징 호랑이코 그릴은 유지 및 좀더 디테일하게 변하는 반면 전반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파격적으로 변한다는걸 알 수 있는데, 카니발 풀체인지 역시 대대적으로 변할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우선 호랑이 코 그릴 중심으로 수평형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줄 곳 보여주고 주고 있는 기아자동차인데,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 역시 수평형 헤드라이트로 변하지 않을까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아자동차는 이전 세대와는 달리 2020년부터는 직선미와 남성미를 강조한 디자인을 출시하고 있는 데요. 특히나 SUV 쪽에서 이런 느낌이 강하게 나타나죠. 가령 쏘렌토나 텔루라이드 처럼말이죠. 이런 부분을 생각한다면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도 쭉쭉 뻗는 느낌의 직선미와 남성미를 가미한 패밀리형 SUV 모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현재 나와 있는 스파이샷을 봐도 마찬가지죠.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
(좌)현행 카니발, (우)셀토스

카니발 풀체인지 헤드라이트

먼저 카니발 풀체인지 헤드라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최근 출시된 셀토스를 기반 스파이샷과 비교해서 보시면 조금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스파이샷을 보면 호랑이 코 그릴을 중심으로 수평으로 이어지는 헤드라이트를 볼 수 있는데, 이 모습은 셀토스와 상당히 유사한 모습이죠. 2020년도 기아자동차 SUV는 아마도 이런 패밀리 룩을 입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3세대와는 달리 대시보드가 아주 넓고 평평하게 디자인된 걸 알 수있는데 이런 모습들은 시각적으로 상당히 넓게 보이며 남성미를 강조했다고 할 수 있죠. 

헤드라이트의 구성은 3~4구의 풀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중앙 LED 램프를 크롬 라인으로 둘러싸는 방식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특이점이라면 현행 카니발에 있는 안개등이 안보인 다는 건데…. 위장막에 가려서 안 보이는 건지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
(좌)현행 카니발, (우)셀토스

카니발 풀체인지 그릴

자! 기아자동차의 핵심 포인트 호랑이 코 그릴입니다. 전체적인 형태는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앙 그릴 디자인 변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파이샷을 보시면 하단에서부터 상단으로 올라갈수록 사각형의 그릴 형태가 넓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이제껏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차들과는 조금 다른 형태이죠. 카니발 풀체인지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점점 넓어지는 형태는 시각적으로도 웅장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좌)카니발 풀체인지, (우)현행 카니발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

카니발 풀체인지 후면 디자인

현재까지 유출된 카니발 풀체인지의 스파이샷으로는 후면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는 알 수 없는 데요. 자료가 좀 더 모여지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현행 카니발
카니발 풀체인지

카니발 풀체인지 측면디자인

이번에는 카니발 풀체인지 측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대시보드의 모습입니다. 이전 3세대 대시보드의 모습은 전면 유리에서부터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유선형의 대시보드를 볼 수 있다면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는 전면 유리와 대시보드가 각지게 떨어지는 걸 볼 수 있죠. 이 부분 역시 직선미가 가미된걸 알 수 있는데, 위에서 언급했던 수평형 헤드램프와 절묘하게 그 디자인이 어울리게 떨어지는 모습이죠. 

또한 사이드미러가 요즘 나오는 차량처럼 플래그 타입으로 적용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했고, A,B,C 필러 자체도 각진 모습으로 변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라인도 가려져서 잘 보이진 않지만 대시보드 라인부터 후면부까지 직선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데요. 이 모습은 2020년에 먼저 출시 예정인 쏘렌토의 측면부와도 매우 흡사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2020년도 기아자동차 SUV는 어느 정도 각진 형태의 패밀리룩으로 보입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

카니발 풀체인지 내부인테리어

카니발 풀체인지 내부인테리어도 조금 유출이 된 상태입니다. 기어박스 주변을 보시면 외부 디자인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크롬장식으로 각진형태의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카니발보다 더욱 세련된 모습이죠. 또한 손잡이 역시 앞으로 출시될 쏘렌토 풀체인지와 유사한 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이 노출되지 않아 추측할 수 없지만 확실히 더욱 세련되어졌다는건 알 수 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이 예상도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

현재까지 스파이샷이 많이 나오지 않은 상태지만 앞으로 출시 예정중인 기아자동차를 본다면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었던 카니발 풀체인지 였습니다.

 

요즘 디자인면이나 플랫폼이나 상당히 발전한 기아자동차를 볼 수 있는데, 카니발 풀체인지도 이때문에 기대가 큰게 사실 입니다. 앞으로 새로운 소식이 나온다면 다시한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

이상 카니발 풀체인지 제원, 출시일, 디자인에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GV80 가격과 제원

K5 풀체인지

쉐보레 블레이저 제원, 가격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Ca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국내출시,제원  (0) 2019.11.08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제원  (1) 2019.11.06
제네시스GV80 가격,제원  (0) 2019.10.29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0) 2019.10.22
K5 풀체인지  (0) 2019.10.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