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자동차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기아의 주력 모델!! 쏘렌토입니다. 내년 2월에 풀체인지로 돌아오는 쏘렌토!! 이제 위장막도 없어진 상태로 스파이샷들이 점점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개인적으로 쏘렌토를 구매하려고 준비 중인 저 또한 오매불망 쏘렌토 풀체인지의 새로운 소식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바야흐로 SUV 춘추전국시대에 한 획을 그을 준비를 하고 있는 쏘렌토 풀체인지! 정식 프로젝트명은 MQ4!! 이번 쏘렌토 풀체인지는 4세대 모델로 지난 2015년 3세대를 선보인 후 5년 만에 완전히 변경되는 기아의 핵심 중형 SUV입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플랫폼 파워트레인까지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 중인 쏘렌토 풀체인지의 모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쏘렌토 풀체인지 (출처 : Carscoops)

쏘렌토 풀체인지 디자인

쏘렌토 풀체인지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셀토스와 북미 전용 모델인 텔루라이드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된 겁니다. 텔루라이드의 진선미를 강조한 게 보입니다. 출시 예정 중인 투싼이나 트레일블레이져의 경우는 볼륨감을 주면서 스포티함을 강조했다면 쏘렌토 풀체인지는 직전미를 강조하면서 좀 더 패밀리형 SUV에 가깝게 느껴지는데 이 부분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갈지가 궁금하네요. 

 

(좌)쏘렌토 풀체인지, (우)셀토스

쏘렌토 풀체인지 그릴, 헤드램프

쏘렌토 풀체인지의 헤드램프는 호랑이 코 그릴의 윤곽에 쌓여 마치 셀토스처럼 일체형으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든답니다) 또한 요즘 차량의 유행처럼 하단 그릴을 배치해 놓은 걸 볼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의 그래픽은 상단에 가로형태의 주간주행등이 위치됐고 4구 형태의 Full LED 헤드램프가 배치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셀토스의 느낌이 많이 나는데 아무래도 상위 SUV이기 때문에 더 세련된 모습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보닛은 아일랜드 방식의 파팅라인이 눈에 띄며 중앙에는 파워돔 형태의 라인을 삽입해 직선미를 더욱 강조시킨 게 보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출처 : Carscoops)

쏘렌토 풀체인지 측면 디자인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보닛 라인이 측면 캐릭터라인까지 쭉 연결된 모습입니다. 이 또한 직선미를 강조시키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헤드램프부터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는 캐릭터라인이 남성적인 모습과 무게감 있는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이드미러는 요즘 유행하는 플래그 타입을 적용된 것을 볼 수 있고 또 하나 눈에 띄는 부분! C필러 부터 D필러까지 완만하게 치켜 올려주는 쿼터 글라스가 스포티함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직선미만 강조된다면 밋밋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뒷부분에서 스포티함까지 갖춘 쏘렌토 풀체인지의 모습입니다. 또한 자연스레 3열 승객의 시야가 더 넓어져 2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쏘렌토를 구매하려니 다 좋아 보입니다)

(좌)쏘렌토 풀체인지, (우)쉐보레 블레이저

쏘렌토 풀체인지 후면 디자인

쏘렌토 풀체인지의 후면 또한 전,측면에 이어지는 직선미가 강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행 쏘렌토에서는 볼 수 없는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글래스 하단의 트렁크 리드를 날렵하게 뽑아내 스포티함또한 강조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데요. 이 모습은 쉐보레 블레이저의 모습과 비슷해 보입니다. 사실 쉐보레 블레이저를 정말 좋아하는 입장에서 쏘렌토 풀체인지에서 이 모습을 발견해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모른답니다. 셀토스의 디자인을 보고 감탄했고, 쏘렌토 스파이샷을 보고 구매 욕심이 생겼답니다. 

이어서 테일램프는 아직 사각형 테스트용 테일램프만 보여 어떻게 나올지는 예상하기 힘든 상태입니다. 하지만 스파이샷에서 보이는 차체 강판의 형상을 본다면 세로형으로 나올 것으로 유추되는데 팰리세이드의 느낌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팰리세이드를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닌지라…. 개인적으로는 셀토스와 유사하게 가줬으면 하는 작음 바램이네요.

 

쏘렌토 풀체인지 제원

자! 디자인은 어느 정도 확인했고!! 쏘렌토 풀체인지의 제원에 대해서 알아 보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차체 크기입니다. 거의 모하비급으로 나온다는 말이 많습니다. 이번 쏘렌토 풀체인지는 플랫폼이 달라지는 만큼 그 크기도 커질 전망인데요. 전장 크기는 4,850-4,950까지 모하비를 넘지 않는 선에서 커질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부분! 이번 쏘렌토는 플랫폼이 새롭게 적용이 되는데 이 플랫폼은 충돌 시 차량이 충격을 흡수하면서 주행 방향을 그대로 유지하게끔 유도해 2차 충돌을 방지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은 둘째치고 가장 중요한 안전에 대해서 한층 더 보강됐다고 하니 구매자 입장에서는 이만큼이나 좋은 소식은 없겠죠. 

또한 쏘렌토 풀체인지의 파워트레인도 대대적으로 변화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뉴 R엔진' 2.0L 디젤, 2.5L MPI, 2.5L T-GDi, 3.5L 람다 MPI 가솔린 3종, 1.6L 감마 T-GDi 하이브리드, 1.6L 감마 T-GDi 플러그인하이브리드 2종까지 총 6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고 추가로 수소 전기차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쏘렌토 풀체인지의 출시일은 하이브리드 차종까지 내년 2월에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 데요. 개인적으로 첫 하이브리드 도입이라고 기대가 컸는데 1.6엔진을 넣는다는 말에 조금 의아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 큰 체구를 1.6으로 버틸 수 있을지……. 오히려 연비가 똥망이 되지 않을까 걱정인데요…. 충분히 테스트하고 나오기에 어느 정도 성능은 뽑아줄 거라 생각은 되지만 그래도 구매자 관점에서 걱정되는 건 사실이네요. 

 

쏘렌토 풀체인지의 가격은 3천 초반에서 4천 초반까지 예상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모음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출처 : KOREACA.RU)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출처 : 삼디노리)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출처 : 스튜디오 진)

이제까지 나온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느 예상도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튜디오 진 유튜버의 쏘렌토가 가장 예쁘네요. 저렇게만 출시됐으면 하는 바람이랍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완결판 all new sorento MQ4

쏘렌토 풀체인지 디자인 카달로그 유출? 카달로그 수준의 디테일한 렌더링입니다. 궁금 기대하는 후면디자인도 추가하였습니다.

www.youtube.com

 

이상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및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합니다. 

다른 포스팅들도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대구맛집] 범어동 오스테리아밀즈 적극추천!

K5 풀체인지

쉐보레 블레이저 제원, 가격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롤 시즌9 트리스타나 룬, 아이템 공략

롤 시즌9 블라디미르 룬, 아이템 공략

PTBD - 경피경간 담즙배액술(Percutaneous Transhepatic Biliary Drainage)


동원샘물 미네마인,...베베숲 저자극 센시...

 

'Ca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제원  (1) 2019.11.06
카니발 풀체인지  (0) 2019.11.06
제네시스GV80 가격,제원  (0) 2019.10.29
K5 풀체인지  (0) 2019.10.21
쉐보레 블레이저 제원, 가격  (0) 2019.10.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