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풀체인지

K5 풀체인지

K5 풀체인지 예상도 및 제원,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쉐보레 블레이저 소식에 이어 기아의 야심작!! K5 풀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해둘테니 구경해보세요.

 

2019/10/16 - [Car story] - 쉐보레 블레이저 제원, 가격

 

쉐보레 블레이저 제원, 가격

쉐보레 블레이저 제원,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께서 궁금해하시는 쉐보레 블레이저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현재까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국내 출시가 확정된 상황에서 더 나아가 쉐보레 블레이저도..

guruguru.kr

이번 K5 풀체인지는 K5 DL3라는 명칭으로 출시예정인데 2세대가 출시된 이후 4년 만의 출시라고 합니다. 현재 많은 분께서 현대 소나타를 구매하지 않은 이유가 바로 K5풀체인지의 모습을 확인하기 위해서 이기도 하죠! 현재까지는 어느 정도의 예상도도 나와 스파이샷이 나왔고 반응도 좋은 편이라 더 기대가 큰 것 같습니다. 오는 11월 22일 LA 오토쇼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인 K5 풀체인지!! 오늘 K5 풀체인지의 스파이샷, 예상도 및 제원, 가격 등 모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제원

우선 디자인면을 앞서보기 전 이번에 나올 K5 풀체인지의 제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K5 풀체인지는 소나타의 파워트레인을 공유할 것이라고 알려져 있는상태입니다. 1.6TGDI 엔진, 2.0 스마트 스트림 엔진, 2.0 하이브리드, 2.0 LPI 엔진, 2.5T 세타3 엔진 으로 구성될것이라고 합니다.

 

전장은 4m 90.5cm, 전폭은 1m 80.6cm, 전고는 1m 44.5cm, 휠베이스는 2m 85cm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세대와 비교해 전장과 휠베이스는 각각 5cm, 4.5cm 길어진 반면 전폭과 전고는 각각 5.4cm, 2cm 짧아졌습니다. 다시 말해 더 길어진 반면 더 낮고 좁아진 거죠.

 

그리고 이번 K5 풀체인지는 중형차 모델로는 처음으로 AWD 시스템이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AWD 시스템은 기상악화나 눈길 등에서 AWD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으며 안전성과 다양한 주행을 느낄 수 있게 됐습니다.

 

K5 풀체인지의 가격은 2,300~3,300만원 선으로 책정될 전망이며, 출시일인 빠르면 11월, 12월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전면부 디자인

우선 전면부 디자인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헤드램프의 경우 스파이샷을 통해 봤을 때 기존에 포착되었던 4구 LED 램프와는 달리 프로젝션 타입의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안쪽에는 프로젝션 램프가 크게 자리 잡고 있고, 옆쪽으로는 벌브 타입의 방향 지시등과 상향등 반사판이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와는 차별화된 K5 풀체인지는 기아만의 세련된 헤드램프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갈지가 주목할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출시되는 현대차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아직 받아들이기엔 너무 멀리 간 디자인이라 생각하는 입장인데 반해(삼각떼... 쏘나타...) 지금까지 나온 기아차의 디자인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그리고 달라진 부분이 바로 전면부의 그릴입니다. 이전 2세대까지는 세로형 그릴이 특징이었다면 이번 3세대는 가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장착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요즘 차들처럼 하단 그릴이 확장된 것이 보여집니다. 보다 고급스럽고 날렵한 이미지를 부여할것으로 생각됩니다.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휠 디자인

K5 풀체인지 휠 디자인 입니다. 현재까지 유출된 휠은 17,18인치 두 가지가 유출이 된 상태입니다. 현재 많은 사람의 예상은 17인치는 사진과 동일하게 블랙 휠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후면부 디자인

기아의 K시리즈의 가장 아쉬운 점은 바로 후면부라고 생각합니다. 전면부는 그렇게 예쁘게 잘 만들면서 후면부만 오면 갑자기 앞에서 만든이미지를 다 깍아버리죠. 하지만 이번 K5풀체인지는 조금 달라졌습니다. 현재 유출된 사진과 중국에서 먼저 선보인 K3와 이번 K7 프리미엄의 후면부를 보면 어느 정도의 유사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양쪽 테일램프가 연결된다는 걸 유추할 수 있습니다. 실제 K5 풀체인지 스파이샷을 봐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K3의 테일램프와 K5 풀체인지 테일램프의 모양이 동일한 것으로 보아 K3의 디자인을 따라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실내

다음은 K5 풀체인지의 실내 스파이샷 모습입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바로 내비게이션인데요. 일단 크기부터 10.25인치의 대형 스크린이 장착!! 그리고 플로팅 타입이 아닌 매립형으로 장착된 게 눈에 띕니다. 와이드콕핏처럼 연결된 건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내비게이션과 이어지면서 시각적으로 넓고 심플한 느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5풀체인지 예상도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

최신 k5풀체인지 사진

k5풀체인지
k5풀체인지
k5풀체인지

 

K5 풀체인지. 디자인 미쳤다.. K5 (DL3) 최신 예상도 공개! 2020 Kia Optima Rendered

K5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2010년 1세대 출시후 파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정말 많은 인기를 끌었던 기아자동차의 대표차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19년인 지금, K5는 어느덧 3세대 풀체인지 데뷔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번 풀체인지에서는 K5가 갖고있던 디자인 DNA를 유지하면서도, 매우 파격적으로 변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위장막 사진들을 분석하면서 느꼈던 특징은, 최근 출시된 K7 프리미어처럼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팅어처럼

www.youtube.com

 

이상 기아 K5 풀체인지 예상도, 제원, 가격에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a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제원  (1) 2019.11.06
카니발 풀체인지  (0) 2019.11.06
제네시스GV80 가격,제원  (0) 2019.10.29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0) 2019.10.22
쉐보레 블레이저 제원, 가격  (0) 2019.10.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