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풀체인지

투싼 풀체인지

투싼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투싼 풀체인지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2020년에 스포티지, 셀토스, XM3 등 준중형 SUV가 대거 출시되는데요. 여기에 바로 투싼 풀체인지도 합류하게 됩니다. 2020년에는 유독 풀체인지가 돼서 나오는 차나 신차들이 많아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선택권이 많아져 좋지만 현대, 기아, 쌍용, 르노삼성 등의 회사들은 신경을 곤두서고 있겠죠. 여하튼 2020년 준중형 SUV의 한 획을 담당하게 된 투싼 풀체인지! 5년 만에 4세대로 돌아오는 투싼 풀체인지의 프로젝트 명은 NX4입니다. 이번 투싼 풀체인지 NX4가 어떻게 나올지 한번 알아보러 가보겠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예상도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넥쏘

현재 까지 나온 예상도 들입니다. 어느정도 위장막이 공개되고나서 많은 예상도들이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모습이 비슷한걸로 봐서는 아무래도 크게 벗어나진 않겠죠. 전면부만 봤을때는 넥쏘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넥쏘와 닮았지만 넥쏘보다는 못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헤드라이트와 그릴의 조합이 전 왜이렇게 안예쁠가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이건 뚜껑을 열어봐야 알 수 있을듯 합니다.

자 어느정도 예상도도 봤으니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좌)쏘나타, (우) 그랜저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NX4) 전면 디자인

먼저 현대 투싼 풀체인지 전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이번 투싼 풀체인도 앞서 출시된 쏘나타나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처럼 히든 라이팅 기술이 적용됐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히든 라이팅을 적용하면 조명이 점등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그릴과 같은 디자인을 보이지만, 조명이 점등되면 LED 주간주행 등과 함께 차별화된 디자인이 표출된다고 합니다. 요즘 현대에서 밀고 있는 헤드라이트의 모습이죠. 이것 역시 뚜껑을 열어봐야 제대로 알 수 있을듯합니다. 그리고 얼마전 LA 오토쇼에 소개 할 현대차를 보여준 영상이 있었는데 이게 투싼일거라는 말이 많습니다. 여기서 공개된 모습을보면 히든 라이팅의 묘미를 제대로 볼 수 있는데 라이트가 켜졌을때 상당히 멋스러운 모습을 연출하는걸 볼 수있습니다.

헤드라이트의 형태는 요즘 현대자동차들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얇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대의 미래지향적 디자인 중 하나이기도 하죠.

투싼 풀체인지 NX4
(좌)넥쏘, (우) 팰리세이드 콘셉트카

그리고 그릴의 모습도 현행 투싼과는 상당히 달라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유사한 모습은 바로 지난해 공개했던 팰리세이드 콘셉트카와 상당히 닮아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현대 수소자동차 넥쏘의 모습도 가미된 느낌이 납니다. 좁은 하단의 그릴에서 상단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형태의 그릴 모습인데 시각적으로 넓게 느껴지는 게 특징이기도 합니다.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우)쉐보레 블레이저

투싼 풀체인지(NX) 측면 디자인

투싼 풀체인지 측면 모습을 보면 상당히 잘빠진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포티한 느낌의 SUV를 선호하는데 거기에 딱 부합시킨 모습입니다. 보닛에서부터 리어글라시 하단까지 이어지는 캐릭터라인은 상당히 직관적이면서도 스포티함 느낌을 살렸고, 또한 C필러와 스포일러의 라인을 기가 막히게 빼주면서 더욱더 스포티한 감성을 잘 살렸죠.

 

사실 투싼의 옆모습을 보고 가장 먼저 떠오른 건 쉐보레 블레이저였습니다. 하지만 디테일한 모습은 투싼에 더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캐릭터 라인 하단쪽으로 타이어 주변에 볼륨감까지 더해진 모습이 너무 예쁩니다. 옆모습만 봤을 때만!! 앞모습이... 넥쏘처럼만 갔었어도 정말 예뻤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니 속단은 하지 말아야겠죠?

 

투싼 풀체인지 NX4
(좌)투싼 풀체인지 NX4,(우) 현 투싼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NX4) 후면 디자인

투싼 풀체인지의 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후면부에서 눈여겨 볼만한 건 아무래도 테일램프의 모습입니다.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에서는 아직 미완성의 모습으로 나왔지만 자세히 보면 양쪽 테일램프 사이로 램프들이 나열된 모습을 볼 수 있는 데요. 이건 양 테일램프가 이어지는 수평형 테일램프를 사용한다고 볼 수 있겠죠. 리어램프 역시 LA 오토쇼 나올 현대자동차 영상에서 살짝 공개가 됐는데요. 헤드램프의 느낌을 그대로 이어 리어램프에 적용시킨게 인상적입니다.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 NX4

투싼 풀체인지(NX4) 제원

이번 투싼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으로는 180마력의 1.6D 스마트스티림, 1.6T 스마트스티림 터보엔진,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까지 다양하게 확대되어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고성능 N라인업 최초로 SUV 모델인 투싼 N과 투싼 N 라인을 추가해 새로워진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내디자인 역시 기존모델과는 완전 다른 스타일로 변경된다고 하는 데요. 입체감을 강조한 레이아웃과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시스템이 대거 적용된다 합니다. 또한 휠베이스를 키워 실내공간, 적재공간까지 확대한다고 합니다.  

투싼 풀체인지의 출시일은 2020년 하반기나 이르면 2분기에 출시를 할 것으로 알려졌고, 이달 말 미국 LA 오토쇼에서 콘셉트카 형식으로 소개가 이뤄질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NX4

이상 투싼 풀체인지 예상도 및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포스팅들도 많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국내출시,제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제원

카니발 풀체인지

제네시스GV80 가격과 제원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쉐보레 블레이저 제원, 가격


 

동원샘물 미네마인,...베베숲 저자극 센시...

 

'Ca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반떼 풀체인지  (0) 2019.11.25
벤츠 CLS 400D 가격!  (0) 2019.11.19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1) 2019.11.13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국내출시,제원  (0) 2019.11.08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제원  (1) 2019.11.0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