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오늘 제가 가져온 소식은 바로 르노삼성의 차세대 주자! XM3 인스파이어 소식입니다. 올해까지 부진을 면치 못했던 르노삼성! 전년 대비 24%나 생산량도 줄고 주력 차종인 SM6의 월 판매량은 1000대도 안 되는 상황! 수출용 닛산 로그 위탁 생산 물량 또한 6만대로 줄어든 상태!

하지만 내년부터 이러한 부진을 끊는 반전을 꾀하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그 선두주자가 바로 XM3 인스파이어입니다. 최근 국내 SUV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쿠페형 SUV인 XM3 인스파이어를 출시한다고 르노삼성은 소식을 전했는데요. 르노삼성의 유러피안 디자인 외적으로도 상당히 매력 있는 XM3 인스파이어에 대해서 오늘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XM3 인스파이어 가격, 실내, 제원 등 지금까지 나와 있는 소식을 다 전달해드릴 테니 따라오시죠!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는?

내년 상반기 출시예정인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르노삼성에 있어 한 줄기 빛과 같은 존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9년에 워낙 힘든상황을 보내고 있는 르노삼성에게 서울 모터쇼에서 상당한 관심을 보이며 출시를 예고한 XM3 인스파이어는 희망과도 같죠.

우선 쿠페형 SUV 르노 XM3 양산 버전이면서 인스파이어의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아르카나는 이미 러시아에서 판매를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판매에 돌입했고, 2020년 상반기에 국내에서 인스파이어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비슷하나 섬세한 한국 소비자를 위해 디테일을 손봤다"라고 르노 디자이너의 설명도 있었는데요.현재는 위장막을 가린 상태로 주행 테스트에 들어간 단계로 많은 분이 XM3 인스파이어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죠.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는 2020년 5월 28일에 열리는 부산 모토쇼를 시작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이라 전해지고, 부산 지역의 일자리를 위해서라도 꼭 성공해야하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디자인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우선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의 디자인은 위에서 언급한 러시아에서 출시된 아르카나를 보면 쉬울 것 같습니다. 르노그룹의 로렌스 반덴애커 디자인 총괄 부회장은 XM3 인스파이어 대해서 "XM3는 매우 흥미로운 콘셉트의 크로스오버 SUV이다. 세단의 고급스러움과 SUV의 강인함 그리고 아름다움까지 모두 갖췄다. 매우 독창적인 차종으로 아르카나와 콥셉트는 동일하지만, XM3 인스파이어는 르노삼성 디자인 센터에게 많은 피드백을 받아 XM3만의 특징을 갖춘 차량이다" 라고 소개했는데요. 최근 유출되고 있는 스파이샷을 봐도 외관은 흡사하지만 내부 인테리어가 조금 변형된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외부도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하지만 특징적으로 오렌트 톤을 이용해 좀 더 스포티하고 유니크한 느낌을 살렸는데 아마도 젊은층을 타겟으로 생각한 디자인이지 않나 싶습니다.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전면 디자인

큰 틀은 아르카나와 상당히 닮았지만 좀 더 신경을 쓴 흔적들을 볼 수있습니다. 특히 컬러나 그릴의 형태를 조금씩 포인트 주면서 크로스오버 쿠페형 SUV에 맞게 더욱 스포티한 모습을 연출한 게 특징입니다. 특히 르노 자동차의 상징인 C형 풀 LED 헤드램프는 유러피안의 감성을 살려 많은 사람에게 호평을 받았고, 이번 쿠페형 SUV의 XM3 인스파이어에도 너무 잘 어울리게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 형상이 아르카나 보다는 좀 더 넓게 배치함으로써 시각적으로 넓게 보이는 효과와 더욱 고풍스러운 느낌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의 트랜드를 따라간 느낌도 납니다. 그리고 단 안개등을 오렌지로 포인트를 줘 스포티하면서 젊은 층의 마음을 사로잡을만한 모습을 연출시켰습니다.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측면디자인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의 측면 디자인은 아카나와는 큰 차별성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렌지 톤을 하단부에 삽입해 밋밋한 느낌을 커버한게 인상적이고, 또한 휠 하우스 위에 가니쉬를 삽입해 더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아르키나의 형태가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하면서 조금 심심한 면이 있다면 인스파이어에서는 포인트를 통해 커버를 한 느낌입니다.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후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은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에 오렌지 톤의 포인트를 통해 시각적으로 젊은 감성을 유도했고, 요즘 나오는 차들처럼 수평형 리어램프를 적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쿠페형 SUV라는 특징이 있어 일반 SUV와는 다르게 리어 글라스가 뒤로 빠지면서 SUV의 장점과 세단의 장점까지 가져가는 디자인을 연출시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국내에는 이런 쿠페형 SUV가 없는 상황이라 이 부분은 상당히 경쟁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 풀체인지로 출시를 예정중인 투싼, 스포티지, 또 이미 출시 후 상당히 인기를 얻고있는 셀토스! 이들 사이에서 쿠페형 SUV라는 무기를 가지고 나온 XM3 인스파이어가 얼마나 파급력을 가져올지가 상당히 궁금합니다.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QM3 실내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내부

아직 XM3 인스파이어의 내부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아르카나와 같은 형제이기에 어느 정도 예상은 되고 있습니다. 8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제공해 안드로이드와 애플 카플레이가 제공되고, 8가지가 엠비언트 라이트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아르키나 인데요. 하지만 이번 오토쇼에 나왔던 인스파이어의 내부는 조금 다른 걸 발견할 수 있었는데 바로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세로로 적용된 것이 확인 됐죠. 이 형태는 이번에 나온 QM3와 상당히 닮았죠. 그 외 송풍구나 다른 공조장치 조작 버튼은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트렁크의 공간은 508L로 2열 시트 폴딩 시 1,333L까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BOSE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해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제원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의 제원입니다. 아르키나를 통해 알수있는 인스파이어의 차체 크기는 전장 4550mm, 전폭 1800mm, 전고 1570mm의 크기 입니다. 

그리고 XM3 인스파이어는 ADAS인 '마이센스'가 적용 된다고 합니다. 또 가장 특징적인 건 바로 디젤이 나오지 않는다는 거죠! 대신 하이브리드가 추가되면서 드라이빙과 연비를 고려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16~18인치 휠과 10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가솔린 1.6, 가솔린 1.3 터보, 하이브리드로 출시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가격!! 이 부분이 상당히 매력적이었는 데요. 1600만 원대부터 시작해 풀 옵션을 해도 2700만 원 대! 경쟁차들과 비교해도 상당히 가격 면은 매력적입니다.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이상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가격, 실내, 제원, 디자인 등! 포스팅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국내출시,제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제원

카니발 풀체인지

제네시스GV80 가격과 제원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K5 풀체인지

쉐보레 블레이저 제원, 가격


 

동원샘물 미네마인,...베베숲 저자극 센시...

 

'Ca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CLS 400D 가격!  (0) 2019.11.19
투싼 풀체인지  (0) 2019.11.14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국내출시,제원  (0) 2019.11.08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제원  (1) 2019.11.06
카니발 풀체인지  (0) 2019.11.0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