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풀체인지

아반떼 풀체인지

 

아반떼 풀체인지 CN7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나 출시예정 신차 소식을 가져온 gurugur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차는 바로 국민 준중형의 대표 주자 현대 아반떼입니다. 하지만 영원한 일인자가 없듯이 점차 그 자리를 위협받고 있는 아반떼인데요. 특히나 마지막 페이스리피트 일명 '삼각떼'출시 이후 엄청난 질타를 받아온 아반떼입니다. 또 상황이 아이러니하게 시간이 지날수록 기아 자동차의 디자인은 나날이 대중에게 호평을 받으면서 아반떼의 자리가 위태로운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2015년 6세대 이후 드디어 7세대 아반떼 풀체인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명은 CN7! 과연 이번 아반떼 풀체인지가 다시 왕좌의 자리를 찾을 수 있을지 스파이샷을 통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반떼 풀체인지 CN7 출시는?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는 지난해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9.5% 판매량이 감소했고, 올해 판매량은 3만여 대에 그쳤습니다. 한때 연간 10만대를 판매한 아반떼를 생각한다면 상당히 저조한 성적이죠. 이에 현대 자동차는 내년 출시 예정인 아반떼 풀체인지 CN7에 대대적인 내·외관 변화를 예고했고, 삼각떼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차별화된 새로운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디자인과 '패스트백' 스타일 등을 적용할 것이라 전했는데요. 이번 아반떼 풀체인지 CN7의 출시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아반떼 풀체인지 CN7 스파이샷

아반떼 풀체인지 CN7
아반떼 풀체인지 CN7
라페스타
(좌) 아반떼 풀체인지 CN7, (우) 액센트

아반떼 풀체인지 CN7 전면 디자인

최근 스파이샷을 통해 전면부는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저는 이 스파이샷을 보고 생각난 게 중국에서 출시된 라페스타와 액센트가 섞인 느낌을 가장 크게 받았습니다. 최근 출시된 차량들이니 분명 영향을 받을 거라 생각되는 부분도 있고요. 자 그럼 살펴보겠습니다.

전면 그릴의 패턴과 윤곽은 라페스타와 완전 판박이입니다. 단지 그릴 패턴이 조금 다른데, 보시면 중앙에서부터 퍼져가는 식의 그릴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적인 틀은 라페스타와 아주 닮아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페스타처럼만 나오면 더할 나위 없을 듯합니다.

 

(좌) 아반떼 풀체인지 CN7, (우) 라페스타 - 출처 : 더 팰리세이드 순수 오너클럽
(좌) 아반떼 풀체인지 CN7, (우) 라페스타

그다음 헤드램프입니다. 사실 라페스타의 전면 디자인은 정말 세련되고 예쁜 건 사실이지만 거기와 비교하면 헤드램프에 힘이 빠지는 건 사실입니다. 그런 부분을 보완하려 했는지 스파이샷에서 보이는 아반떼 풀체인지의 헤드램프는 보닛 라인을 타고 날카롭게 치켜 올라가는 형상을 보입니다. 이 부분은 역시 중국에서 출시된 액센트의 헤드램프와 상당히 닮아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라페스타의 그릴에 액센트 헤드램프가 섞여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 현대 라페스타
아반떼 풀체인지 CN7

아반떼 풀체인지 CN7 측면 디자인

아직까지 정확히 공개가 되지 않은 아반떼 풀체인지 CN7인데요. 하지만 한눈에 봐도 알 수 있는 게 있습니다. 바로 전고가 상당히 낮아졌다는 겁니다. 차체는 낮아졌지만 차체의 길이는 더욱 길어져 이게 아반떼가 맞아? 라고 할 정도의 차체를 가지게 됐습니다.

자세히 보면 측면에 엣지라인을 볼 수 있는데, 소나타에서 볼 수 있던 캐릭터 라인과 비슷한 면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전면 보닛부터 루프, 리어글라스 라인까지 상당히 부드럽게 이어지는 유선형의 라인은 스포티함을 제대로 살려냈는데, 이 모습 또한 기존 아반떼에서는 볼 수 없었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반떼 풀체인지 CN7
아반떼 풀체인지 CN7
현대 라페스타

아반떼 풀체인지 CN7 후면 디자인

후면 역시 아직까지 위장막으로 가려져 확인할 순 없지만 라페스타나 그 외 요즘 출시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을 본다면 수평형으로 이어지는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도입할 것으로 생각하고, 번호판은 범퍼 하단에, 중앙부에 레터링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반떼 풀체인지 CN7

아반떼 풀체인지 CN7 파워트레인

아직 까지 정확하게 소개된 파워트레인은 없으나 현대차는 기존 아반떼에 마니아 성향을 반영해 '아반떼 스포츠'를 선보여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것으로 보아 아반떼 N은 1.6T 가솔린 엔진을 얹은 준고성능 모델 N 라인으로 출시될 가망성이 높습니다. 1.6 스마트스트림 가솔린에 추가로 1.2 T-GDi와 1.6 CVVD T-GDi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1.2 T-GDi는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9.3kgm로 2ℓ 자연 흡기 엔진과 유사한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다운사이징 터보엔진으로 국내 적용은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아반떼 풀체인지 CN7 예상도

아반떼 풀체인지 CN7 예상도(앗차 유튜버)
아반떼 풀체인지 CN7 예상도(유튜브 수리부엉)
아반떼 풀체인지 CN7 예상도

아반떼 풀체인지 CN7

이상 현대 아반떼 풀체인지 CN7의 출시, 예상도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공감이 큰 힘이 될 수 있습답니다.

감사합니다.


벤츠 CLS 400D 가격!

투싼 풀체인지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국내출시,제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제원

카니발 풀체인지

제네시스GV80 가격과 제원


 

동원샘물 미네마인,...베베숲 저자극 센시...

 

'Ca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0) 2020.03.10
제네시스 GV70  (0) 2019.12.09
벤츠 CLS 400D 가격!  (0) 2019.11.19
투싼 풀체인지  (0) 2019.11.14
XM3 인스파이어 가격,실내,제원  (1) 2019.11.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