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ㅎ 오늘 제가 가져온 소식은 바로 술에 절어있는 당신!! 그리고 숙취가 너무 심한 당신에게 필요한 내용이랍니다. 바로 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은 숙취 음식 중 오히려 몸을 상하게 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 소개합니다.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 - 라면

첫 번째 선수는 바로 라면입니다. 숙취해소로 다음날 가장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인 라면! 하지만 이 라면이 숙취해소로 먹었을 경우 더 좋지 못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라면이나 짬뽕의 경우 염분의 함량이 높고 상당히 자극 적은 음식이기 때문에 오히려 위벽에 2차 손상을 준다고 합니다. 그뿐 아니라 라면이나 짬뽕에 들어있는 식품 첨가물이나 합성 조미료 등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간에 오히려 부담을 주고, 라면 속 기름기는 간에 영양소를 빨리 공급하지 못하게 해 소화를 더뎌지게 한답니다.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 - 탄산음료

많은 애주가분들은 술자리에서 탄산음료를 드시는 분이 계실 겁니다. 또한 숙취해소용으로도 탄산음료를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탄산음료를 먹고 난 뒤 소화되는 느낌을 받아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실제로는 느낌만 그럴 뿐 숙취 해소에는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히려 탄산이 위장을 자극해 위산과다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 - 초콜릿

음주 후에는 일시적으로 저혈당 상태가 오면서 공복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 허기짐을 단 음식으로 달래시는 분이 많습니다. 특히나 초콜릿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하지만 이 초콜릿도 숙취해소로 그다지 좋지 못하는데요. 초콜릿 속에 있는 카페인과 지방은 포도주 등 산 성분을 포함한 술과 같이 먹게 되면 오히려 위장 장애를 야기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초콜릿은 숙취 전에 섭취하는 게 숙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 - 커피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숙취해소로도 드시경우가 많죠. 오죽하면 해장 커피라는 메뉴가 나올 정도일까요?ㅎ 하지만 이것도 피하셔야 합니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알코올로 예민해진 위장에 더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카페인은 혈관을 반사적으로 확장시키는 역할을 해 숙취해소로 인한 두통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해장 커피는 피하자고요!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숙취 음식으로 피해야 할 음식 - 오렌지

마지막으로 오렌지입니다. 알코올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은 산성을 띄게 된답니다. 이때 오렌지나 토마토, 자몽 등 산성이 강한 과일을 먹게 된다면 위산 역류, 역류성 식도염 등을 일으켜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숙취해소로 애용하는 오렌지 주스나 토마토 주스는 필하시는 게 좋답니다. 굳이 과일을 드시고 싶다면 성이 약하고 수분이 많은 과일이 좋은데 가령 배, 수박 같은 과일이 숙취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알코올의 탈수 작용을 억제할 수 있는 바나나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답니다.

 

이상 숙취해소로 피해야 할 음식에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고 가세요~

공감과 댓글은 제게 큰힘이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아우디A6 판매중지

무기계약직 임금, 정규직과 동일-대법원 판결

주택 청약 1순위 조건 강화

HPV바이러스_자궁경부암,두경부암도 유발! - 가다실 예방

무선 이어폰 추천_QCY T5

전현무_이혜성 나이차이


 

'Healt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효능  (0) 2019.11.21
샤인머스켓 포도 먹는 법  (0) 2019.10.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